:: 여행 ::/'12 Vietnam

[3박 5일 베트남 호치민 여름태교여행] 3박 5일간 베트남 호치민 여행 총경비

vegandent 2014. 10. 16. 02:27

<2012.07.31 ~ 2012.08.04 (3박 5일) 베트남 호치민 여행에서 사용한 총경비> 

 

각 항목의 결과값이 어떻게 나왔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파일을 다운받으세요.

 

 

성인 2인 기준으로 한국돈으로 환산해보니 약 154만원이 나왔다.

 

2012년도의 일이라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지만 인천에서 베트남 호치민 왕복 항공권이 경비의 대부분을 차지했다. 여행의 테마는 "태교 여행"이었지만 베트남 호치민으로 여행지를 잡은 것부터가 사실 에러였고, 숙소도 5성급이 아닌 깔끔하기는 했지만 등급이 낮은 호텔에서 매우 저렴하게 묵었다.

 

당시 학생의 신분이었기 때문에 수중에 돈이 없었고 방학 때 외국으로 떠나는 것이 주목표였기 때문이라고 호치민으로의 여행은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다고 변명은 해보지만, 지금 돌이켜봐도 아내에게 너무 미안하다. 베트남 음식 가격이 저렴하기는 했지만 임산부가 먹기에 적절하지 않은 것들이 많았고 상당히 비위생적으로 보였다. 베트남 쌀국수로 허기를 달랬던 경우가 상당히 많았는데 다양한 고급 요리를 사주지 못한 점도 너무 미안하다. 호치민 도로에 오토바이도 너무 많고 매연도 심하고 소음도 엄청났는데 더더욱 미안했다. 정말 미안함 투성인 베트남 여행이었다.

 

그래도 아무런 불평 하지 않았던 아내가 정말 고맙다...

 

베트남 여행경비.xls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