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적 ::

체온 1도가 내 몸을 살린다 - 당신의 체온은 몇 도 입니까?

vegandent 2014. 10. 4. 16:15

 

 

 


체온 1도가 내 몸을 살린다

저자
사이토 마사시 지음
출판사
나라원 | 2010-04-09 출간
카테고리
건강
책소개
건강을 위협하는 최대 적, 지금 저체온이 당신을 노리고 있다! ...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평소에도 건강에 관심이 많으신 외과의사인 아버지께서 "우리 가족도 읽고 실천하고 있으니 너네 가족도 한 번 참고하거라." 하시며 책을 한 권 보내주셨다. '이것이 만병통치약' 식의 건강 관련 책이 너무 많이 출판되어 사실 크게 관심을 갖지 않았지만 서울로 가는 고속버스 안에서 딱히 할 것도 없어서 일독을 하기로 했다.

 

책의 요지는 다음과 같았다.

 

사람의 정상체온은 36.5~37.1도 사이인데 체온이 1도 증가하면 면역력에 500~600배 증가하고 1도 감소하면 면역력이 30% 감소하기 때문에 체온을 높힌 상태를 꾸준히 유지할 수 있는 몸의 상태를 만들어라.

 

간단하게 체온을 올릴 수 있는 방법으로는 아침에 30분씩 걷기, 따뜻한 물 마시기, 온탕(41도가 이상적) 목욕하기 등이 있는데 이는 일시적인 효과를 내는 것이고, 근본적으로 체온을 높이기 위해서는 근육을 단련시켜 기초대사량을 높일 것을 권한다. 이것에 대한 자세한 팁은 두 번째 책인 <실천편>에 자세하게 나와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체온 1도가 내 몸을 살린다>에서는 왜 체온을 높이는 것이 좋은지에 대한 이론적인 배경을 습득하는 것만으로 만족하는 것도 충분하리라 생각한다.

 

각 챕터의 마지막에 요약정리가 일목요연하게 되어 있어 나중에 다시 보기 편하게 되어 있는 장점이 있다.